오늘은 좀 충격받아서

아직도 chrome 다운로드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봤는데요.

크롬(chrome) 다들 뭔지 알고 계신가요?

google사에서 개발한 일종의 웹브라우저이자 검색엔진인데요.

흔한 비교 대상으로

마이크로 소프트 사의 익스플로러(explorer)가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대표적인 크롬의 장점으로

많은 사이트와각종 툴(tool)과의 호환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단점으로는 국가 운영 사이트에서 호환률이 낮다는 것이 있구요.

이 외에 분명히 많은 장단점과 차이점이 있지만

거두절미하고 본격적으로

chrome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낯익은 아이콘이죠?

이게 바로 크롬(chrome)의 기본 아이콘입니다.

알게모르게 많은 곳에 퍼져서

이게 크롬인지 뭔지도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시더라구요...

 

 chrome의 기본 창입니다.

구글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기본 검색포털도 구글로 되어있습니다.

화면 맨 상단에 '+'라는 기능으로

한 화면에서 여러개의 창을 다룰 수 있는 기능으로

굉장히 다방면으로 사용되며

새로 생긴 창을 클릭하여 드래그 하면

따로 빼낼 수도 있는 꿀기능입니다.

 

어디에 검색해도 똑같습니다.

'chrome 다운로드'

검색만으로도 다양한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물론 관련 없는 사이트도 나오긴 합니다.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어디로 링크되는가 인데요.

위 사진의 검색결과 네모 박스에

www.google.co.kr/이라는 도메인을 확인하시고

본격 다운로드가 가능하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보여지는 화면이

크롬을 정상적으로 구글에서 다운받는 화면인데요.

찾아보니 이 외에도 다양한 경로로

크롬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가장 확실한 화면은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겠습니다.

 

추가로 크롬에서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요.

각종 사무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 이외에도

게임이나 메신저, 각종 효율적인 도구들을

'chrome 웹 스토어'를 통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나 애드센스를 같이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퍼블리셔 툴바(google publisher toolbar)를 통해

크롬 자체적으로 애드센스 접속 없이

현황, 예상수입, 수익 상위 url등

기간설정을 통한 각종 꿀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chrome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제 블로그로 홈쇼핑 관련 앱을 많이들 검색해주셔서 보시는 분들이 많아

이번편에서는 특별히 홈 쇼핑몰 앱으로 준비했습니다.

기존처럼 그냥 앱 여러개를 늘어뜨려 보여드리는게 아니라

실제 체험하기 위해 설치하여 분석한 글을 쓰는데요.

그냥 저냥 다양한 쇼핑몰 앱 말고

독특하게 도매로 살 수 있는 쇼핑몰 앱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도매꾹 바로가기'

제가 분석한 어플리케이션은 도매꾹이라는 앱으로

도매가격이라는 독특한 홍보문구를 갖고 있는데요.

실제로보니까 해외 쇼핑몰(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처럼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본격적으로 도매꾹에 대해 파헤치자면

우선 어플은 저렇게 생겨서

B2B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요.

'B2B란 기업과 기업간의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말로

뭐 그만큼 중간비용 없이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는

그런 뜻을 가진 용어입니다.

 

평점 3.5점에 50만 이상 다운이력과

리뷰만 1천여개라고 하는데요.

쇼핑몰 앱으로써 나쁜 수치는 아닙니다.

공공연히 유명한 앱들도

평점은 그저그런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일단은 리뷰를 제가 간단히 살펴봤는데

주로 칭찬글이 많긴 했습니다.

리뷰에서는 주로 악플만 주의깊게 보는 성격탓에

리뷰도 패스

 

도매꾹 설치 후에 첫 화면인데요.

오.. 뭐 시작부터 여름 가방 2500원이라는

파격적인 이벤트 배너가 눈을 끕니다

도매가격에 파는 쇼핑몰 앱이라는

특성을 적절하게 보여주네요.

 

기본화면 카테고리로 다양한 범주를 볼 수 있는데요.

사업자 전용관(사업자등록한 경우만),

묶음배송, 최저가확인, 인기100, 땡처리,

기획전, 해외직배송, 신기한쇼핑 순으로

다양하며 꽤나 흥미로운 카테고리가 있었습니다.

 

메뉴에 있는 카테고리를 눌러보니 다양하게

꾸며져있었으며, 생각보다 많은 카테고리가 있었지만

의류나 패션쪽에 많이 치중해져있다고 생각이 들기도 했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건

도매로 살 수 있는 필수품(성능, 브랜드가 필요없는 제품)들이였는데

뭐 카테고리야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것이기 때문에

그래도 마음에 들기는 했습니다.

 

역시 도매의 진정한 묘미는 최저가죠!

기본 카테고리로 최저가에서 제공되는 제품들을

살펴보니 개인적으로 눈에 띄는 제품들이 몇몇개 있었네요

폰 충전 케이블, 섬유유연제, 황사마스크

1100원, 4100원, 440원.. 가격이 어마무시하네요.

그래도 도매의 특성중 하나인

최소거래 갯수!

여기 도매꾹에서도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 대신에

최소 구매 갯수가 정해져 있었습니다.

뭐 마스크같은 생필품 특히나 황사에 강한

마스크가 440원이면 최소 50개라도

맘에 쏙드는 가격이네요.

 

인기 탑100의 제품들 중에서는

뭐 기본적으로 의류들과

휴대용 선풍기도 있고

슬리퍼같은것도 있지만

싸도 별로 구매하고 싶지 않은 제품들이라

넘기려는 찰나에

독특하게 빅사이즈도 판매하고 있는게 눈에 띄였는데요.

빅사이즈 개인적으로 애정하는데요.

나시나 운동복 아주 좋습니다.

또한 속옷류도 판매하고 있어서

맘에드는 재질이나 브랜드가 있어도

구매가 힘들거나 사이즈가 없어서

불편했던 사람들을 위해 아주 좋은 가격에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찬스가 생긴것 같았습니다.

여기서 맘에 쏙들었네요.

 

빅사이즈에 이미 괜찮다 느꼈지만

양말... 별로 쓸모는 없지만

늘 필요하다고 생각되면서도

비싸서 손이 안가던 양말이

여기서 400원 500원에 판매되는게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덧신, 발목양말, 신사양말, 등산양말

종류별로 혜자가격에 만나볼 수 있었네요.

물론 최소구매갯수 있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평소 쇼핑몰로

알리익스프레스 굉장히 자주 이용하는데요.

여기 앱에서도 해외 직배송이라는 카테고리가 있길래

들어가봤습니다.

역시 해외 쇼핑몰의 장점은

쓸모없고 저렴한 제품에 눈이 멀어 구매하는

재미가 쏠쏠하듯이

여기도 마찬가지였는데요.

모기퇴치 LED 등, 블루투스 이어폰 등

다양한 제품군과 여지없이 등장하는

샤오미의 각종 제품들

오랜만에 해외쇼핑감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가격대 역시 해외쇼핑의 특징과 같이

엄청 저렴했는데요.

물론 해외제품들은 뽑기운이 강하기 때문에..

당해본적은 없지만 여기저기 들은 것들이 많아서

그냥 재미로 보는 카테고리였습니다.

하지만 제 지인은

여기 이 카테고리에 환장하더라구요.

실제로도 알리에서 엄청나게 사대니

맘에드는 분들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보면서

"음~ 도매가격에 최소갯수~?"이정도의 특징들이 보였지만

'신기한쇼핑'이라는 카테고리가

흥미가 생기길래 눌러봤는데요.

 

오오.. 궁금하네요 궁금해

그 와중에서도 제일 궁금했던게

'이거 사서 얼마에 팔 수 있나요?'

리셀러의 궁금증

실제 도매로 구매해 소매로 판매하는

일종의 유통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제일 희소식인데요

저도 실제로 틈틈히 리셀러 관련 유통을 생각해보던지라

흥미가 유발됬습니다.

 

특이하게 월별, 주차별로 추천상품이라며

여러가지를 추천해줬는데요.

뭐 무조건 좋은 상품이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앱 자체적으로 여러곳에서

비교 분석한 가격이 있는걸로 봐서는

싸기는 확실히 싼게 보이네요.

 

'도매꾹 어플로보기'

 

그래도 제품 자체에 의욕이 불타지는 않아서 패스.

생각이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생각이상으로 마음에 드는 제품을

생각이상으로 많이 구매할 수도 있는

도매꾹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도매쇼핑몰앱이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구나 겪을 수 있고

심지어 저도 겪고있는

내 스마트폰에서 사라진 계산기와 관련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핸드폰을 새로 구매하면서 각종 초기 셋팅을 하거나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후에 셋팅을 하고난 후에 이런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계산기따위 안쓰지, 내 폰은 최소의 어플로만 깔끔하게~"

라는 헛생각을 하면서

계산기 어플을 설치하지 않은 경우인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상황들로 인해

내 폰에서 계산기를 잃어버린 사람들을 위해

폰에서 바로 쓸 수 있는 계산기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톡 계산기 바로쓰기

카카오톡에서 계산기를 바로 쓰는 방법으로

대화창에서 우측 하단에 '#'표시를 누른 후에

'계산기'라고 검색하면

별도의 링크나 설치 없이

바로 계산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팁인데요.

 

위 사진처럼 바로 계산기가 등장하며

화면 터치를 통해서 바로 계산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화면 하단에 보이는 '관련 계산기' 카테고리를 통해서

다양한 계산기 기능을 목적에 맞게 사용 가능한데요.

 

관련 계산기 카테고리를 누르면

예적금, 대출이자, 퍼센트, 비만도, 연봉, 퇴직금,

부동산중개보수, 학점, 복부비만도 계산기 기능을

바로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포털사이트 계산기(다음)

"난 카톡 안쓰는데?"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카톡과 마찬가지로 링크나 설치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

계산기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쉽게 그냥 '계산기'검색하시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다음이 아무래도 카카오톡 소유라서 그런지

계산기 기능은 카톡이나 다음이나 똑같습니다.

마찬가지로 관련 계산기 기능을 통해서

똑같은 범주의 다양한 종류의 계산기를 이용 가능하기도 하구요.

 

특별하게 퍼센트 계산기를 눌러보니

'전체값의 몇%는 얼마?'

'전체값의 몇은 몇%?'

'전체값에 몇%을 할인하면?"

 

이라는 흔히 하던 걱정들에 대해

바로 알려주는 퍼센트 계산기가 나오는데요.

맘속으로 수십번 틀려가며 혼자서 되뇌이고 되뇌이던

계산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이자

가장 궁금한 퍼센트 관련 계산을 바로 할 수 있었습니다.

 

3. 포털사이트 계산기(네이버)

"난 카카오톡도 안하고 다음도 안쓰는데?"

네, 이런분들 있을 수 있죠.

굴지의 1위 네이버에서도

마찬가지로 바로 '계산기' 검색 만으로

그화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뭐 계산기가 다 똑같기야 하겠지만

주로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도

단순히 '계산기'라는 검색만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키포인트입니다.

 

더이상 이미 내 폰에서 사라진 계산기를 복구하기위해

힘들이지 말고

깔끔하게 원하는 방법으로 계산기 이용하세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아무런 정보 없이 궁금할때

무언가 액션을 취해야 하지만 아무 정보도 없어서

도대체 어떤것부터 해야하는지..

이런 막연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다산 콜센터 120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일년 365일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으며

모든 궁금증에 대해 엄청나게 자세한 설명보다는

행동요령이나 문의처,

어떤식으로 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하는지.

모든 분야에 대해 알려주는 다산 콜센터 120은

점점 체계화되면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불편사항/민원 관련한 포스팅은 맨 하단 바로 윗부분에 포스팅 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다산콜센터를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도

물어볼 수 있답니다.

처음 120에 전화를 하면

바로 상담사를 연결해주지 않고

각 카테고리에 맞는 번호를 누름으로써

보다 세분화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1번은 교통, 2번은 수도

3번은 일반행정, 4번은 전화번호 안내

9번은 외국어 지원기능까지 갖고 있습니다.

 

120-1번은 대중교통의 첫차/막차 시간대나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이용시

불편함을 느꼈던 부분에 대한

불편신고!

 

이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바라고 바라던 부분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승차거부, 난폭운전 등등의

각종 대중교통 불편신고를

다산 콜센터를 통해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영수증 등의 정보를

첨부한다면 보다 정확한

민원처리를 해준다고 하는데요.

전화통화 뿐만 아니라

문자로도 불편신고를 할 수 있으니

앓지만 말고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다음으로 120-2는 수도 관련 문제 해결에 대해 알려주는데요.

상수도 요금 및 배관 등

각종 요금문의나 자동이체나 명의변경 등

다양한 수도 관련 문의나 기타 문의들로

단박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120-3은 일반행정 관련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안타깝게 서울시에 한정되어 알려주는 부분이 있지만

서울시의 다양한 정책 관련 문의나

서울시 여러 시설 이용/문화행사 등의

문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음으로써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20-4번과 9번은

내가 알고싶은 부서, 사업소의 연락처에 대해

바로 물어보고 바로 알아볼 수 있는 기능인데요.

검색이 귀찮거나 좀처럼 검색해도 찾을 수 없는 경우에

한번에 알맞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외국어 지원 기능을 통해

위 사진에서처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몽골어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언어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까지!

하지만 외국어 상담 기능은 아침9시부터 저녁6시까지만 지원 해주고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다음으로는 다산 콜센터 120에서 지원하는

문자 상담 기능인데요.

위에서 언급했던 대중교통 관련 불편사항을

전화로 구구절절 설명하는것보다

이처럼 문자로 한번에 정리해서 보내는게

훨씬 깔끔하겠죠?

 

위 사진은 예시이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와 목적에 맞추어 문자상담을 이용한다면

전화통화가 어려운 분들도

부담없이 이용 가능하겠습니다!

특히 요금 관련해서는

기본 sms 문자 이용료 이외에 특별하게 추가되는 요금은 없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두 되겠죠~?

 

특히나 각종 민원 신고가 다산콜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요 민원사항에 대해 알아보면

교통불편, 불법주정차, 장애인주차구역위반,

도로/도보/자전거 불편사항,

불법광고물, 노점상단속신고,

 

소음, 악취, 환경오염신고,

공중화장실불편 등의 민원들과

그밖의 건의사항이나 제안사항등에 대해

120을 통해 신고하고 해결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SNS의 확대로 인해

실시간 SNS센터라는 범주로

트위터나 오픈백과, 지식파트너, 지식인 등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요.

한 번 알아두면 두고두고 편하게 쓰기 좋은

다산콜재단 120

정말 요긴하죠?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 뿐만 아니라 각종 스타트업 등 마케팅을 위해, 혹은 시장조사를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물론 시장조사에 있어서 직접 발로 뛰면서 알아보는 정보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만 그만큼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과정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서 지금 알려드린 각종 마케팅에 유용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애널리틱스를 보면서 내 블로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는지, 어떤 키워드로 들어오는지, 주로 방문하는 시간대는 몇시인지, 어떤 연령대의 사람들이 들어오는지 등의 정보를 분석하던 중에 주로 남자는 35~39세, 여자는 45~49세의 방문자가 오전 8시, 오후 5시에 폭발적으로 들어오는 다소 황당스러운 결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분명히 20~30대의 연령대의 각종 꿀팁 위주로 작성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막연하게 글을 작성하며 주의깊게 본 결과 위와같은 결과를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결과를 토대로 문득 30대~40대의 남녀 이용자들은 어떤 검색어를 주로 검색하며,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는지 다양하게 검색해보다가 알게된 '네이버 데이터랩'. 일종의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국내 굴지의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무료 서비스 였는데요. 실시간 검색어 위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계신 블로거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꿀팁 사이트였습니다.

 

실제 데이터랩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인데요. 홈 화면에서 분야별 인기 검색어를 제공하며 각종 타겟팅 된 빅데이터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요즘 아무래도 여름이다보니까 원피스나 블라우스 등의 의류제품을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고 있더라구요.

 

 

 

기본적으로 데이터랩에서는 급상승검색어, 검색어트렌드, 쇼핑인사이트, 지역통계, 댓글통계, 공공데이터라는 카테고리로 빅데이터자료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앞의 3가지 범주는 주로 키워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면 지역통계와 댓글통계는 지역과 교류 현황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공공데이터에서는 국가 공공기관 사이트 관련 허브의 개념으로 일종의 플랫폼 사이트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공공기관 관련 업무와 자료들을 찾고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가장 궁금했던 연령대별 관심 검색어 항목에서는 10대~50대와 전체 연령대의 관심 검색어로 급상승 하는 검색어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순위라는 탭을 눌러면 1시간~24시간 사이의 원하는 정보를 조금 더 상세하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며 좌우 슬라이드탭을 통해서 전체적으로 확인해볼수도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검색어 혹은 급상승 검색어라는 것 자체가 기본적으로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는 어느정도 제외되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해드리자면 말 그대로 '급상승/실시간'이라는 조건이 있기 때문에 늘 상위권에 많은 검색을 이뤄내고 있는 키워드를 포함해서 각자의 평균 검색량 선에서 특정 시간대에 평균 이상으로 많은 검색이 이뤄지는 키워드들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상세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각종 검색광고 플랫폼을 이용해 비교분석을 해야하는 노력이 필요하겠죠?

 

 

검색어 트렌드 카테고리에서는 특정 검색어가 기간별/연령별/성별의 범주에서 얼마나 검색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요. 주제어와 주제어 관련 검색어(제목과 연관검색어 개념)로 원하는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꿀팁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정보를 토대로 온라인 마케팅의 시장조사를 한다면 굳이 비용을 내가면서 덤탱이 쓰는 일은 줄어들겠죠?

 

다음으로 쇼핑인사이트중에서도 분야통계라는 카테고리인데요. 검색어트렌드와 기능은 갖지만 실제 '클릭량'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능으로 단순히 카테고리 제목만 읽어선 알기 어렵지만 실제 블로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은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담고있는 범주였습니다.

"클릭이 발생한 검색어의 클릭량과 연령대 및 성별에 대한 정보"

 

쇼핑인사이트의 검색어통계를 이용하면 실제 클릭이 발생한 연령대와 성별 정보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데요. 

분야통계와 헷갈리지만 조금은 다른 개념인데요. 분야통계는 '검색어의 클릭과 관련된 정보라면' 검색어 통계는 클릭에 초첨을 맞춘 정보를 제공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말이나 설명이 조금 어렵지만 동일한 정보를 입력하셔서 비교해보시면 단번에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데이터랩에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역통계인데요. 이 지역통계를 통해서 어떤 지역에 검색하고자 하는 범주에 검색량에 대한 관심이 높은지, 즉 위의 예처럼 어느 '음식점'이 어떤 지역에서 얼만큼의 검색이 이루어 지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요식업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계획중일 때 이 정보를 참고해서 적절한 타겟팅을 설정하여 마케팅을 하는 경우 보다 효과적인 결실을 얻을 수 있겠죠?

 

추가로 댓글 통계는 단순히 댓글이 얼마나 달리고 얼마나 삭제가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고있으며, 공공데이터와 같은 경우는 플랫폼의 기능을 하고는 있으나 요즘은 전화로 내가 하고자 하는 업무 물어보는 120 다산콜센터도 많이 활성화가 되어있고, 필요한 업무를 단순히 검색했을때 관련 공공기관에 대한 사이트 정보나 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나와있기 때문에 특별히 중요하다고 느껴지지 않아 자세히 포스팅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런 빅데이터들을 토대로 여러 스타트업을 준비중인 분들과 적극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계획중이거나 이미 운영중이지만 보다 타겟팅을 명확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아주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포스팅 해봤습니다.

요즘 정부의 집값 내리기 정책 덕에 주요 수도권 주요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적 방법을 통해서 집값이 내려가고 있다고는 하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비주요 지역들의 아파트값은 내려가고 있는지 아닌지 아직은 체감이 안되는 현실이 조금은 안타깝긴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부동산 실거래가 알아보기 위한 방법으로 뭐 다양한 어플이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도 있지만 간단히 인터넷에서 바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네이버의 부동산 카테고리를 통해서 현재 혹은 최근 얼마의 가격에 아파트가 거래됬는지에 대해서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지역명이나 아파트의 이름 같은 경우 그냥 제 근처 집 아무곳이나 알아본 것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두 되겠습니다.

첫 번째로 모바일 화면인데요. 사진에서처럼 모바일에서 내가 흥미롭게 여긴 아파트의 이름을 지역명과 함께 입력해주시면 통합창에 바로 부동산 카테고리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부동산 카테고리가 맨 위에 나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주시거나 카테고리부분에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바로 실거래가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각종 기타 정보를 알려주는데요. 사진 맨 하단의 '관련 정보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이제 본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련 정보 더보기를 통해서 들어온 화면입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이며, 여기서 총 4가지의 카테고리에 담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나 매물이 있는지 여부, 시설 및 교통이 어떤지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우리가 부동산 실 거래가를 알기 위해서는 '시세/실거래가' 카테고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당 아파트의 모든 거래 이력이 나오지는 않지만 최근 몇년간의 실제 거래가격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는데요. 마찬가지로 이 정보로 아파트 가격이 올랐는지 내리고 있는지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내가 전세든 매매든 구매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거래 가격 추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찬가지로 pc버전에서도 어려움 없이 접속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보여지는 화면이나 툴 자체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똑같은 아파트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래쪽에 '더보기+'를 눌러주시면 모바일과 같은 여러 정보를 알려주는데요.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 가운데 쯤을 보시면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각종 정보를 알려주는데 그 요소가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시세/실거래가'에 대한 정보는 똑같이 확실하게 알려주고 있기때문에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 카테고리를 누른 화면인데요.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매매나 전세 혹은 월세에 대한 자세한 실제 거래 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기간별로 얼마나 어떻게 금액대가 형성되어있는지 자세히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 표만 보면 집값 내리는 정책이 아직까지는 모든 지역에 해당되지 않는것 같아 아쉽네요..

 

마찬가지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주시면 실제 거래가에 대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같은 정보로 해당 사진들의 가격이 다른 이유는 다른 평수의 아파트를 검색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이렇게 별도의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내가 원하는 아파트나 부동산의 거래 가격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어렵지 않죠?

요즘 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이런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은 서툰 분들이 많기 때문에 간단히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젠 여기저기 발로 뛰면서 고생하지 마시고 편하게 먼저 알아보는게 좋겠죠?

 

부동산 어플로 보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생각보다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글씨크기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아직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이 글을 쓰게 됬네요. 티스토리 수익상승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적인 요소들을 수정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어느정도 폰트사이즈에 대한 적정 크기 또한 알려져있는데로 16~18픽셀 정도로 가독성을 높이는 크기라고 많이들 말씀을 하시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글씨크기 수정을 위해 매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와 이미 작성되어져있는 포스팅들을 수정 없이 한번에 일괄적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본문 내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과 'F12' 단축키로 이용 가능한 방법)

꽤나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티스토리 글씨크기 어떻게 수정하나요?"

기존 티스토리는 글 설정 탭이 따로 있어서 본문 내에 적용되는 글씨의 크기를 자유자재로 미리 설정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해당 탭이 사라지고 본문에 따로 포함되어있어 못찾고 계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 뿐만 아니라 웹 페이지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기존 제작하신 웹 페이지에서 변경하고자 하실 때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글씨크기 이외에도 심화과정으로 다양한 설정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 익혀두면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가장 기본이 되는 포스팅 본문 내에서 폰트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간단하게 본문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상단에서 폰트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본문3이 기본설정으로 되어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본문3보다는 본문2 정도의 크기를 평소 포스팅 글씨크기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제 눈이 침침하기도 해서 잘 안보일 뿐더러 가독성을 높이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두 번째 부터인 기존 포스팅들의 글씨크기 수정 방법입니다. 본인의 포스팅을 보게되면(수정페이지x) 위 사진처럼 나오게 되는데요. 마우스 우클릭>검사(단축키 ctrl+shift+i)라는 기능을 통해서 변경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갖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자가로 수정이 어려우신 분들 또한 쉽게 적용 가능한 방법이기 때문에 변경을 원하는 부분을 포함하고 있는 창을 먼저 띄운 후에 마찬가지로 검사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 우측에 새로운 기능이 나오게 됩니다.(f12기능과 같음.)

 

어디선가 많이 보신 화면이죠?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한번씩은 봤을 알 수 없었던 화면입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f12를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까 말씀드린 우클릭 > '검사'기능을 활성화 했을 때 나오는 화면과 동일하죠? 경로만 다를뿐 나오는 창은 똑같으며 어떤식으로 접근하셔도 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들의 폰트 사이즈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이 화면에서 내가 바꾸고자 하는 부분을 찾아줘야 하는데요. 화면 맨 위의 우측을 보시면 마우스표시를 누른 후에 포스팅되어있는 본문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사진처럼 파랗게 변경이 됩니다. 본문 내의 아무 문단중 한 줄을 클릭해보시면 사진처럼 우측 밑에 Style이라는 부분 아래쪽에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이 기본 폰트 15로 설정되어 운영중이기 때문에 사진의 빨간 박스처럼 '.entry 밑 부분에 font-size: 15px'로 설정되어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기능을 통해 html 수정하는 페이지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우리가 웹마스터도구의 메타태그나 각종 코드를 넣던 html탭이 아니라 CSS탭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웹 페이지 기본 구조상 각종 꾸며지는 부분은 CSS로 통일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ctrl+f를 통해 우리가 찾고자 하는 부분을 검색해야하는데요. 반드시 css탭으로 들어가 나오는 각종 코드들 중 아무거나 눌러 ctrl+f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위 사진처럼 노란 배경에 검색 기능이 아닌 일반적인 찾기 로는 찾는 부분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까 '.entry 폰트 사이즈 중' 폰트사이즈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부분이 너무 많았어서 .entry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습니다. 기본 폰트 15로 설정되어 있어 더블 클릭 후에 16으로 변경을 하면 완료.

 

이전까지의 모든 포스팅의 폰트가 15에서 16픽셀로 변경되는 것이며, 직접 확인해보시면 글씨크기가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그냥 ctrl+f를 눌렀을 때 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위 네모박스 처리 되어있는 것처럼

빈 공란을 먼저 눌러주신 후에 ctrl+f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처럼 노란 박스 처리된 검색 기능이 활성화 되며

이곳에서 검색 후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내 블로그 검색누락..

최근이라고 말하기에도 애매한

조금은 오래되어버린 네이버의 쇄국정책덕에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이미 경험했을거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티스토리 보안정책 강화로 인한

도메인의 변화(http >> https)는

쇄국정책에 기름을 부어준 그럴싸한 명분이 되어버렸습니다.

그치만 아직까지 몇몇 블로거들은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네이버에서 포스팅이나 포스팅의 질이 현저히 낮은 영역에서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이 힘을 내고 있다고 할 수 있죠.

 

서론이 길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블로그의 검색누락과 각종 꿀팁을 얻어갈 수 있는 곳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초보자 분들은 많이 모르고 계신것 같은데요.

바로 '블로그 유틸24'입니다.

 

 

내 블로그에 대한 포털사이트(네이버/다음)의 검색 누락 결과와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을 갖고있는

유용한 사이트인데요.

일단 무료!

그럼 본격적으로 사진과 함께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다양한 포털에서 검색하셔도 바로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유틸24'

메인화면입니다.

블로그 이외에도 여러가지 하는것 같지만

중요한 것은 블로그이기 때문에

블로그 카테고리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조금만 밑으로 내려가도

어떤식으로 운영을 하면 좋은지

어떤식의 도움을 줄지 표로 보기쉽게 나와있는데요

각각 링크가 모두 걸려있기 때문에

뚜렷하게 "이걸 해야겠다"라고

마음먹은게 아니거나

초보자 분들이 보시기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유틸24에서 블로그 카테고리 부분인데요

검색 누락 확인(간편/상세)

이외에도 cpc높은 키워드

예상수익 계산기

소재 찾기, 운영 팁 등

 

 

초보자분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숙련도를 갖고있는

블로거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검색누락확인 기능은 두가지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편과 상세의 기능적인 차이로는

'이상/누락'이라는 표시의 차이와

메인 페이지 노출여부에 대한 정보 제공입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맨 하단에 둘의 차이점을 사진으로 정리해놨습니다.)

위 사진은 '상세'를 기준으로 했으며

검색엔진(크롬/익스플로러)에 따라

설정해야할 부가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사용 방법과 관련해서도

위 사진에서처럼 '사용 방법 도움말'이라는

별도의 링크가 있어

쉽게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2차 도메인으로 검색시(별도 구입한 도메인)

정확한 정보가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로 검색시 해야하는 설정

인터넷 창에서 도구(Alt+k)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 사용자 지정 수준 > 도메인간 데이터 원본 엑세스 (사용)

으로 설정하시면 바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크롬의 경우는 조금 설명이 어려운 부분이 있고

길어질 수 있어서 해당 사이트에서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는게

더욱 이해하시기 쉬울 것 같아서 생략했습니다.

 

블로그 유틸24에서

내 블로그의 검색 누락을 조회하면

최대 50개 까지의 포스팅만 조회해주기 때문에

그 이전의 정보에 대해서는 알아볼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누락이 진행된다면

이미 과거는 진행됫거나

진행될 예정이라고 보시는게

정확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상세'기능을 통해서 확인해본 결과입니다.

모든 검색누락여부가

처참히 '누락'으로 표시되어 있는

제 블로그의 포스팅들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는 진작 손절당한 블로그이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지 않았었고 마음의 상처도 덜 받았네요^^

하지만 이제 시작하는

초보 블로거 분들이나

이제 막 떨어져가는걸 지켜보시는 분들에게는

이런 정보를 통해서

미리 대처(웹마스터도구 등)를 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오늘 이렇게 큰맘먹고 포스팅을 하게됬습니다.

 

위 사진은 '간편'으로 확인해 본 결과입니다.

역시나 이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대해

검색누락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과

그 외에 다양한 팁을 제공하는

블로그 유틸24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서두에서도 언급했다시피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내 블로그의 상태가 어떤지

최근 추세나 어떤식으로 운영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을수록

훌륭한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훌륭한 블로그를 운영해

건강한 웹 문화가 만들었지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티스토리의 새로운 댓글 시스템은 '라이브리'라는 서비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라이브리란 쉽게 설명해서 글을 읽는 구독자가 댓글을 달기 위해 불필요한 로그인(티스토리 가입자가 아닌 경우)을 줄이고 본인의 SNS계정 로그인을 통해서 댓글등록이 가능한 시스템인데요.

SNS에 글을 추가로 발행하거나 SNS에서의 유입이 많은 분들이 많이들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라이브리 자체적으로 추천광고유형이라는 새로운 광고 적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포털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블로그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블로그 하단에 위 사진과 같이 배치되어있는 걸 보신 경험 많으시죠?

기존 티스토리의 댓글과는 다른 썸네일 형식의 사진과 댓글을 달 수 있는 시스템이 바로 '라이브리'라는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티스토리에서 플러그인 기능을 통해서 블로그에 바로 적용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라이브리'라는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잠깐의 노력으로 쉽고 빠른 댓글 서비스와 추천 광고유형 등록이라는 장점, 일괄적인 댓글 관리에 있어 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소셜댓글 LiveRe 플러그인 적용하기

라이브리는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써 '소셜댓글 LiveRe'을 찾아서 클릭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검색으로 손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누르시면 위 사진처럼 나오게 되는데요. Data-uid를 발급 받기 위해 하단으로 더 내려가시면 '설정하러 가기'로 바로 이동 가능합니다.

라이브리에 접속하셔서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시면 상단 카테고리에 '설치'를 탭하여 City버전(무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리는 다양한 일반 개인 사용자와 기업 사용자로 구분지어 유료/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티스토리는 개인 사용자로 구분되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이브리 시티버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갖고 있는 사이트 URL(2차도메인 및 기본 티스토리 도메인 모두 가능)을 입력하고 알아보기 쉬운 사이트 이름과 유형(개인/사업자)을 선택해주시고 코드발급 신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즉시 다양한 유형에 맞는 코드를 발급해주는데요.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사이트, 텀블러, 워드프레스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티스토리를 탭한 후에 'Copy Data-uid'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알아서 복사가 안되어 직접 복사하여 붙여넣었습니다. 저처럼 복사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시는 분들은 빨갛게 박스처리되어있는 부분(MTA로 시작됨)을 직접 복사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돌아가 'Data_uid 입력'부분에 붙여넣어 주시고 저장을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라이브리로 추천광고유형 적용하기

원활하게 플러그인 절차를 마무리 했다면 라이브리 사이트에서 이제 추천광고 유형을 적용해야 합니다. 그 전에 사이트 맨 우측 상단에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인사이트'라는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각종 댓글을 관리하거나 알림설정 등 다양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관리페이지 맨 하단으로 내려가면 '수익관리'탭이 있는데요. 여기서 내 사이트에 추천광고 적용하기를 'ON'표시를 해주시면 간단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독특하게 구글 광고가 아닌 라이브리와 제휴를 맺은 타불라(Taboola)에서 광고를 송출해주며, 실제 보여질때에는 광고 상단에 'Taboola 후원링크' 라는 설명문구로 보여지게 됩니다.

추가로 코드에 대해 혹은 데이터 UID를 다시보기 위해서는 위 사진처럼 관리페이지에서 '코드관리'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 블로그에도 정상적으로 라이브리 댓글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게 보이네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길 가다보면

흰색 아기자기한 자전거를 타고 다니시는 분을 많이 본적 있죠?

바로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공 서비스 중 하나인 '서울자전거 따릉이'라는 자전거 대여 서비스 입니다.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따릉이 자전거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요금과 대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에 앞서

따릉이는 회원제/비회원제로 이용 가능하며

비회원제로 하루 이용권(1시간 1천원/2시간 2천원)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릉이를 이용하려고 하면 필수적으로 따릉이 어플이 있어야 합니다.

서울특별시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며

공공서비스이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 자체의 금액은 없습니다.

 

*따릉이 어플을 사용한 비회원권/회원권 구매 관련 자세한 내용은 두번째 사진부터 시작합니다.

급하신 분들은 바로 넘어가주세요^^

길을 가다보면 많이 보신 장면이지요?

바로 따릉이 대여소입니다.

어떻게 이용하는지 모르고 크게 관심 없어서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던 날들이 후회스럽네요..

주변에 굉장히 많이 있는데

그냥 택시타고 버스타고 그랬는데

가까운 거리나 출퇴근시에

훨씬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따릉이는 지하철 출입구 주변이나

버스 정류장, 주택단지, 각종 관공서, 학교 및 은행 등

시민들의 이용이 간편하고 눈에 잘 띄는 곳들 위주로 설치되어 있으며,

대여와 반납 관련해서 모두 무인으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큰 어려움과 불편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대여한 장소와 반납 장소가 꼭 같은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가고자 하는 목적지가 어디든

따릉이 대여소가 있다면 반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회원가입 없이도

비회원으로 충분히 이용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이용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출근시간대 대여소로 가는길에 바로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비회원 이용권 관련>

서울자전거 따릉이 어플을 다운받고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메인 화면에서도 '비회원' 이란 카테고리가 바로 있을만큼

다양한 사용자와 상황을 고려한 것이 보입니다.

불필요한 회원가입 절차를 깔끔하게 생략해주는

이 기능 아주 칭찬할만 합니다.

 

공지사항 팝업창인데요.

따릉이 자전거를 살펴보면 각자 단말기가 설치되어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 단말기는 각각 연결장치와 도킹되는 부분이 같이 있는데요.

주의하셔야 할 부분으로

연결장치는 전혀 건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호기심에

단말 장치를 접합부에 끼는 행위는 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오류가 뜰 수 있기 때문이죠!

 

비회원 카테고리를 누르면 이동하는 페이지입니다.

비회원은 1시간과 2시간만 구매 및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만 유의하시면

상단 구매버튼을 통해 바로 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보다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는데요.

대여시간은 인증번호 입력 시간을 기점으로

1시간 혹은 2시간으로 구매한 시간대로 사용이 가능하며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5분당 200원이라는 이상하리만큼

큰 금액이 추가요금으로 부과되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미납요금이 생긴다면

결제하지 않는이상 재사용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일일권이라 불리우는 기본 1시간 이용요금은 1천원,

프리미엄 일일권(2시간짜리)은 2천원으로

부담없는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퇴근으로 이용하신다면

여유있게 한번 시간대나 교통상황을 가늠하셔서

이용해보시고 본격적으로 사용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추가로 회원으로 가입하셔서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의 가격으로는

7일(1시간/2시간)=3천원/4천원

30일(1시간/2시간)=5천원/7천원

180일(1시간/2시간)=만오천원/2만원

365일(1시간/2시간)=3만원/4만원

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아주 유용하겠죠?

 

정상적으로 일일권(프리미엄 포함)을 구매하면

인증번호(1~6까지의 번호 8개)가 발급되는데요

이 인증번호를 따릉이의 단말기에 눌러주면 됩니다.

입력 방법으로는

단말기의 화면 바로 밑에 화면을 눌러주시면

단말기가 켜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화면이 켜지면

대여번호를 입력하는 창과

회원들을 위한 대여카드 이용창이 나옵니다.

우리는 비회원으로 일일권을 구매했으니

상단의 대여번호 입력창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발급받은 인증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4자리씩 끊어서 두번에 걸쳐

총 8자리를 입력하기 때문에

천천히 꾹꾹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서울자전거 따릉이를 이용하는 방법,

특히 비회원으로 짧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어렵지 않죠?

데이트를 하거나 짧은 거리를 가는데

대중교통보다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으실 때

자전거 연습을 하고싶을 때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무인시스템이라 그냥 무심코 지나쳐갔던

따릉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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