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부의 집값 내리기 정책 덕에 주요 수도권 주요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적 방법을 통해서 집값이 내려가고 있다고는 하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비주요 지역들의 아파트값은 내려가고 있는지 아닌지 아직은 체감이 안되는 현실이 조금은 안타깝긴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부동산 실거래가 알아보기 위한 방법으로 뭐 다양한 어플이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도 있지만 간단히 인터넷에서 바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네이버의 부동산 카테고리를 통해서 현재 혹은 최근 얼마의 가격에 아파트가 거래됬는지에 대해서 쉽고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지역명이나 아파트의 이름 같은 경우 그냥 제 근처 집 아무곳이나 알아본 것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두 되겠습니다.

첫 번째로 모바일 화면인데요. 사진에서처럼 모바일에서 내가 흥미롭게 여긴 아파트의 이름을 지역명과 함께 입력해주시면 통합창에 바로 부동산 카테고리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부동산 카테고리가 맨 위에 나오는 경우가 아니라면 스크롤을 밑으로 내려주시거나 카테고리부분에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바로 실거래가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각종 기타 정보를 알려주는데요. 사진 맨 하단의 '관련 정보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이제 본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련 정보 더보기를 통해서 들어온 화면입니다. 마찬가지로 모바일이며, 여기서 총 4가지의 카테고리에 담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나 매물이 있는지 여부, 시설 및 교통이 어떤지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는데요. 우리가 부동산 실 거래가를 알기 위해서는 '시세/실거래가' 카테고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당 아파트의 모든 거래 이력이 나오지는 않지만 최근 몇년간의 실제 거래가격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는데요. 마찬가지로 이 정보로 아파트 가격이 올랐는지 내리고 있는지 자세히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내가 전세든 매매든 구매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거래 가격 추이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찬가지로 pc버전에서도 어려움 없이 접속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보여지는 화면이나 툴 자체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똑같은 아파트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아래쪽에 '더보기+'를 눌러주시면 모바일과 같은 여러 정보를 알려주는데요.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서 화면 가운데 쯤을 보시면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각종 정보를 알려주는데 그 요소가 조금 다르기는 하지만 '시세/실거래가'에 대한 정보는 똑같이 확실하게 알려주고 있기때문에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 카테고리를 누른 화면인데요.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매매나 전세 혹은 월세에 대한 자세한 실제 거래 내역을 알 수 있습니다.

기간별로 얼마나 어떻게 금액대가 형성되어있는지 자세히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 표만 보면 집값 내리는 정책이 아직까지는 모든 지역에 해당되지 않는것 같아 아쉽네요..

 

마찬가지로 해당 카테고리에서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주시면 실제 거래가에 대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같은 정보로 해당 사진들의 가격이 다른 이유는 다른 평수의 아파트를 검색했기 때문입니다.!

 

오늘 이렇게 별도의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간단하게 내가 원하는 아파트나 부동산의 거래 가격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어렵지 않죠?

요즘 뭐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이런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아직은 서툰 분들이 많기 때문에 간단히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젠 여기저기 발로 뛰면서 고생하지 마시고 편하게 먼저 알아보는게 좋겠죠?

 

부동산 어플로 보기

+ Recent posts